물건 잘 드는 법을 팝니다. 주변의 문제를 해결하는 콘텐츠 회사 워클릿

콘텐츠로 수익을 내는 방법

콘텐츠로 수익을 낸다는 것, 쉬운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핵심만 뽑아서 보면 간단해보이죠. 돈을 내고 살만한 콘텐츠를 만들면 되니까요? 실제로도 돈을 벌 수 있는 콘텐츠, 벌고 있는 콘텐츠는 꽤 많습니다.

제품 리뷰, 도서 요약, 웹툰, 웹소설 등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콘텐츠 수익모델입니다. 그런데 이런 익숙한 방식이 아닌 새로운 콘텐츠로 주목받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운동선수처럼 몸을 사용하는 법

이것을 가르쳐서 수익을 내는 워클릿(worklete)입니다. 2015년에 창업했으니 벌써 3년째입니다. 이 회사는 육체노동을 하는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프로 운동선수들의 몸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제공합니다.

이 사업의 창업자는 프로 운동선수였던 아버지가 소방관들에게 진행하던 몸 사용법 교육을 사업화했습니다. 네슬레나 창고 운영업체 등에서 워클릿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효과를 보고 있고 최근 75억정도의 투자를 받았다고 합니다. 

남자들은 군대에서 선임들로부터 무거운 물건 드는 법, 삽질하는 법 등 효율적으로 몸쓰는 법을 배워본 적이 있을텐데요. 이 콘텐츠는 우리나라에서도 막노동, 택배 등의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몸쓰는 법이 돈이되는 콘텐츠가 될 수 있 듯, 우리가 알고 있는 아무것도 아닌 정보들이 어디선가는 돈을 주고라도 듣고 싶은 가치있는 정보일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필요로하는 곳이 어디가 있을지 늘 생각하는 태도를 가져야겠습니다.

참고링크 : http://www.ttimes.co.kr/view.html?no=2018080712487774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