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에서 환영 이메일이 갖춰야할 10가지 요소
이메일 마케팅에서 환영이메일 요소

이메일 마케팅에서 환영 이메일이 갖춰야할 10가지 요소

이메일 마케팅에서 구독자 혹은 회원과의 첫만남은 환영이메일에서 시작합니다. 기왕이면 이 환영 이메일을 통해 좋은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환영이메일이 갖춰야할 10가지 요소가 정리된 인포그래픽과 그 내용을 공유합니다. 여러분이 이메일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1. 즉시 발송한다.

회원이 웹사이트에 가입하거나, 이메일 구독을 신청한 직후 환영이메일을 보내야겠죠. 겟리스폰스나, 메일침프와 같은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를 사용하면 쉽게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2. 명확하고 매력적인 제목을 쓴다.

단순한 제목 보다 관심을 확 끌 수 있는 환영 이메일이 좋겠죠.

3. 개인화된 제목을 사용한다.

이름이 포함된 제목을 붙이면 이메일 오픈율이 26% 향상된다고 합니다.

4. 수신인이 다음에 해야할 일을 이야기한다.

환영한다는 인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 행동을 촉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자신있는 콘텐츠를 추천해서 신뢰도를 높일수 있겠죠.

5. 구독자에게 뭔가를 줘라.

구독자와의 관계를 높기 위해서 할인쿠폰이나 무료 콘텐츠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4번과도 일맥상통하는 내용이네요.

6. SNS 팔로우를 요청한다.

이메일 구독을 통해 소셜미디어에서의 접점을 추가로 요청합니다. 직접적으로 요청하지 않고 링크를 추가하는 정도면 될것 같습니다.

7. 안전한 발신처, 주소록 리스트에 추가해줄것을 요청한다.

이메일을 활용할때 가장 큰 걱정거리가 스팸으로 빠지는 것이죠. 첫 환영메일을 통해서 이메일 전달율을 높여야합니다.

8.구독해제 링크를 넣어라.

이 부분은 법적으로 반드시 포함시켜야하죠. 웰컴 이메일이라고 빼면 안됩니다.

9. 친구에게 전달하기 링크를 넣어라.

이메일을 친구에게 전달해서 새로운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면 좋겠네요. 친구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 더 강한 관심을 보인다고 합니다.

10. 관심을 끄는 시각적인 이메일 콘텐츠를 작성하라.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첫이메일에서 전문적인 인상을 심어주면 좋겠죠. 하지만 꼭 화려한 이메일이어야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국내에서는 이메일이 화려하면 네이버나 다음등의 메일에서 스팸처리할 수도 있거든요.

10 Essential Elements of a Welcome Email - Infographic by Campaign Monitor

환영 이메일을 통해 새로운 구독자와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환영 이메일이 다른 광고성 이메일에 비해 수신자의 참여율이 높다는 결과가 있는데요.

평균적으로 광고 이메일에 비해 3배 이상 매출을 발생시키고, 이메일 오픈율은 86% 높습니다. 순 클릭률 역시 196%나 더 높다고 합니다.

저도 이 인포그래픽 정보를 참고해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시나리오 메일의 환영 이메일을 더 효과적으로 수정해야겠습니다.

  •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다면 이 동영상 강의를 들어보세요.
  • 타겟팅된 잠재고객 이메일을 확보하고 싶다면 이메일 헌터를 알아보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