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을 자극해 돈버는 사기수법

욕심을 자극해 돈버는 사기수법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1초에 한번씩 중복방지 숫자코드를 입력하면 한번 입력시에 0.1달러를 지급하는 웹사이트 입니다.

접속을 해보면 굉장히 외국스러운 조잡한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중앙에는 많은 사람들이 돈을 받아갔다는 목록이 뜹니다. 일단 해외 사이트니까 xyz라는 도메인에도 불구하고 진짜 뭔가 있는건가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이사이트는 사기입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광고보기 화면에나오는 숫자를 입력하고 버튼을 누르면 새로고침이 되면서 숫자가 계속해서 바뀝니다. 왼쪽에 있는 금액이 0.1달러씩 증가하죠. 버튼을 누를때마다 광고가 바뀌기 때문에 뭔가 나의 노력이 들어가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최소 출금금액은 150달러이기 때문에 1500번 이상의 클릭을 해야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150달러를 채우고 인출을 하려고 하면 추천인을 40명 모으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40명을 모으고 나면 인출승인 준비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30에서 60일의 승인시간이 걸린다고 나옵니다. 그러면서 빠르게 승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안내하죠.

그 방법은 사이트 운영자에게 10달러치의 비트코인을 입금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10분내로 획득한 금액을 입금해준다는 것이죠.

이미 우리는 1500회의 클릭과 40명의 추천인을 제공하는 개노가다를 했기 때문에 노력에 대한 보상이 받고 싶습니다. 150달러를 받기위해 10달러의 비용을 지불할수 있는 심리적인 준비가 된것입니다. 그렇게 비트코인을 보내고 나면…

우리의 아이디는 삭제됩니다.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문구로 현혹하고 작지만 1시간 가량의 노력을 투입하게 하고, 숫자뿐인 리워드를 바탕으로 40명의 다른 사람들에게 자연 바이럴을 시키고 10달러를 사기치는 굉장히 치밀한 사이트입니다.

아주 짜증나고 XX충동을 불러일으키는 사이트긴 하지만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은 매우 훌륭해보입니다. 좋은 것은 취하되 당하지 않도록 해야겠죠.

같은 방식으로 여러개의 사이트가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하니 비슷한 방식으로 쉽게 돈벌수 있다는 온라인 사이트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Scroll to Top